일상 이야기

이 여유를 위해 버틴다, 내 주말 루틴

소소한 파도 2024. 12. 22. 09:53

토요일은 '뭐 하지?' 고민하다 끝나기 바쁘고, 일요일은 '내일 출근...' 생각에 쓸쓸하잖아요. 그래서 저는 주말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나만의 루틴을 만들었어요. 뻔한 거 같지만, 이게 은근 중독성 있답니다. 여러분도 이 루틴 한 번 참고해보세요

 

 

1) 주말 아침은 무조건 천천히(당연하죠?)

 

평일엔 알람에 쫓겨 뛰어나가지만 주말만큼은 침대 속에서 충분히 뒹굴뒹굴.

늦게 일어났다면, 느긋하게 커피 한 잔. 아메리카노든 핫초코든, 마시는 순간만큼은 내가 주인공^^

 

2) 주말 브런치는 내가 만든다

 

주말엔 외출도 귀찮아서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푸짐한 브런치를 만들어요. 물론 요리라고 하기엔 민망할 정도로 간단한 메뉴..

추천 메뉴: 아보카도 토스트, 계란 스크램블, 냉동 와플에 메이플 시럽 뿌리기, 짜파게티ㅎㅎ

 

3) 오후엔 혼자만의 시간

 

평일에 못 본 드라마 정주행, 보고 싶었던 책 읽기, 아니면 그냥 침대에 누워 유튜브 탐험! 주말은 무조건 나만을 위한 시간이 필요하죠.

제가 추천한 거 있으니 한 번 보십쇼!

 

4) 저녁엔 차분한 마무리

 

저녁엔 울적하니까 마음을 정리할 시간을 가져요. 간단히 일기 쓰기나 다음 주 스케줄 정리. 때론 좋아하는 음악 들으며 향초 켜고 멍 때리기. 차분하게 하루를 마무리하며 힐링합니다.

 

이게 바로 제 주말 루틴이에요. 대단한 건 없지만, 이렇게 보내고 나면 '그래, 이번 주말 잘 보냈다!'는 뿌듯함이 남더라고요. 여러분의 주말은 어떤 모습인가요? 제 루틴 참고해서 여러분만의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보세요!